티스토리 뷰

반응형

새끼발톱 갈라짐 원인과 해결방법

새끼발톱 갈라짐 어떻게 해야 할까

 

발톱을 자르려고 보면 새끼발톱이 갈라져 있는 경우를 많이 보실 수 있으실 텐데요, 새끼발톱 갈라짐 현상은 도대체 왜 나타나는 걸까요? 이제부터 그 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며느리발톱 혹은 몽골 발톱이라고도 불리는 이런 갈라진 발톱과 관련해서 이전부터 전해오던 이야기는 바로 몽골과 관련된 부분입니다.

바로 우리가 몽골리안계인 한국인이기 때문에 유전적으로 발톱 갈라짐 현상을 겪는다는 것인데요, 이와 관련해서는 아직 명확한 근거를 찾을 수는 없다고 합니다.

발톱 갈라짐의 원인은 크게 선천적인 영향과 후천적인 영향으로 나누어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각각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선천적인 원인

새끼발톱 갈라짐의 선천적인 영향은 바로 유전적인 요인입니다. 위에 말씀 몽골리안계 한국인의 유전이 아니라 부모의 유전과 관련이 있는데요, 부모가 손발톱이 쉽게 깨지거나 갈라지는 경우에는 자식도 그런 손발톱을 물려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후천적인 원인

새끼발톱 갈라짐의 후천적인 영향으로는 대표적으로 3가지를 들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후천적인 원인의 첫 번째는 바로 신발입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신발로 인해 새끼발톱 갈라짐 현상을 겪고 계시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바로 자신의 발과 잘 맞지 않는 신발이나 굽이 높은 신발을 신어서 발에 지속적인 무리를 주다 보니

발톱 뿌리 쪽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고 이로 인해 새끼발톱 갈라짐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바로 영양부족입니다. 영양부족으로도 새끼발톱이 갈라질 수 있는데요, 현대인 중 상당수가 바쁜 일상으로 제대로 된 영향섭취를 못하고 있는 건 다들 잘 아실 텐데요, 우리 발톱은 몸의 영양소로 자라나기 때문에 비타민이나 단배질 같은 영양소가 부족하면 갈라짐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몸에 좋은 영양소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발톱 건강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세 번째 후천적인 영향으로는 수족냉증을 들 수 있습니다. 수족냉증은 남들은 추위를 느끼지 않을 만한 온도에서 손발에 심한 냉기를 느끼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수족냉증의 경우 혈액순환이 원할이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발톱 갈라짐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무좀이나 발의 건조함으로 인해 새끼발톱 갈라짐이 일어날 수 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해결방법

그렇다면 새끼발톱이 갈라졌을 때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고 어떻게 관리를 해줘야 하는 걸까요?

일상생활에서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 일반적인 경우에 이런 새끼발톱 갈라짐은 발톱이 다 자라기 전에 손톱깎기를 통해 깎아주는 등 평소처럼 관리를 해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고 합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갈라진 발톱을 무리해서 제거하는 경우, 자칫하면 세균에 감염될 위험성도 있으니 무리해서 발톱을 제거하려고 하는 것은 자제해 주셔야 합니다.

혹시나 갈라짐 현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져서 일상에서 큰 불편함을 느낄 경우에는 스스로 해결하려고 하기보다는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아보시기를 권유하는 바입니다.

지금까지 새끼발톱 갈라짐의 원인과 관리방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작은 부분일 수도 있지만 발톱 갈라짐은 양말을 신거나 이불에 걸리는 등 일상에서 크고 작은 불편함을 주는 게 사실입니다.

이런 불편함을 겪는 분들이라면 위의 내용들처럼 너무 무리해서 발톱을 제거하기보다는 평소처럼 관리해 주시고 좋은 영양소를 섭취하면서 하루빨리 갈라짐 현상이 없어지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