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야놀자 예약취소 당일 가능여부 알려드려요

야놀자 예약취소 및 환불방법

숙박 예약을 위해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어플 야놀자, 하지만 개인적인 사유로 예약을 취소해야 될 때가 오면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할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야놀자 예약취소 및 환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야놀자의 경우 모텔/호텔/펜션에 따라 취소규정이 조금씩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설명드리는 취소에 대한 규정은 입실일(체크인 일자)기준으로 설명드리는 점 참고해주세요.

예를 들어 3월5일이 체크인 일자인데 3월 2일에 취소하려는 경우에는 각각 예약한 숙소마다 날짜에 따른 수수료가 다르기 때문에 개별적인 규정을 봐주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모텔의 경우 체크인 당일이 되기 전까지는 취소 수수료가 없는 것으로 보여지지만 호텔은 예약한 당일에 취소하지 않으면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말씀드리는 취소는 당일에 예약해서 당일에 취소하는 경우를 말씀드리는 것이니 참고해주세요.

어플을 통한 취소 방법

먼저 모텔 예약의 경우, 예약이 완료된 시각으로부터 한 시간 이내에 야놀자 앱이나 웹을 통해 전액 취소가 가능합니다.
취소를 위해서 앱에 들어가 하단 오른쪽에 있는 MY 야놀자로 들어가 주세요.


그러면 예약 및 이용 내역에서 이렇게 내가 예약한 숙소를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에 들어가면 체크인(예정) 숙소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 여기에서 점으로 된 부분으로 들어가 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결제확인/예약취소를 할 수 있는 글씨가 보입니다. 여기로 들어가면 하단에 예약취소라는 글씨가 보이실 거예요. 들어가셔서 약관에 동의하고 취소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예약 완료 후 한 시간 이내라도 입실시간이 지난 경우에는 취소나 환불이 불가합니다. 하지만 입실시간이 지났어도 취소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야놀자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취소하는 방법입니다.


이때 조건은 1. 입실을 하지 않은 상태여야 한다. 2. 예약을 한 시간으로부터 고객센터로 최초 연락한 시간이 15분 이내여야 한다. 두 가지입니다.
예를 들어 2시 입실 예약을 1시 55분에 했을 경우 2시 10분까지 입실을 하지 않았다면, 야놀자 고객센터에 2시10분 전까지 전화해서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호텔 예약의 경우, 제휴점 별로 취소수수료가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규정에 따르면 호텔 예약은 예약이 완료된 시각으로부터 10분 이내로 고객센터를 통해 취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도 입실시간이 경과될 경우 취소가 불가합니다.  모텔처럼 한 시간 이내에 앱이나 웹을 통한 취소가 아닌, 예약 완료 시간으로부터 10분 이내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펜션이나 게스트하우스 예약도 취소 규정이 상이합니다. 확인해보니 많은 펜션이 특정 날을 기준으로 날짜가 지날수록 취소 수수료율이 10-20%씩 올라가는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비회원 예약 취소
비회원의 경우에는 야놀자 앱-> MY 야놀자-> 비회원 예약 조회 -> 예약 내역 확인 후 취소가 가능합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

앞서 쭉 야놀자 당일 예약 취소 규정에 대해 설명드렸지만 사실 상당한 경우가 숙박업소별로 상이하기 때문에 예약 전 꼭 취소 수수료 관련해서 확인 후 예약하는 것이 추후에 골치 아픈 일을 줄일 수 있는 방법 같습니다.

실제로 2월 24일에 예약을 진행했는데 취소 규정에는 2월 22일이 넘어가면 취소수수료가 100%가 취소 및 환불이 불가하다고 적어놓은 곳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확실한 방법야놀자 고객센터 혹은 예약을 한 숙박업체의 고객센터로 전화해 취소 규정에 대한 정확한 내용을 물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야놀자 고객센터의 전화번호는 1644-1346이고 오전 9시부터 익일 새벽 3시까지 운영한다고 하네요.

환불을 진행할 경우 소요되는 시간은 결제한 수단에 따라 달라지는데 평균적으로 3-7일 이내에 처리된다고 하니 이 부분도 참고해주세요. 지금까지 야놀자 당일 예약 취소 및 환불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