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변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병이 감기라고 한다면 감기 만큼은 아니지만 정말 많은 사람들이 쉽게 걸리고 고생하는 병이 있나면 바로 장염이 아닐까 싶습니다.
장염이 걸리는 원인은 크게 두가지로 나뉠 수 있는데요. 먼저 첫번째는 잘못된 음식의 섭취입니다. 보통 덜 익힌 음식이나 날 것의 음식을 먹었을 때 장염에 많이 걸리곤 합니다. 이러한 원인 때문에 주로 여름에 많이 걸린다고 알고 있지만 요즘처럼 일교차가 심한 시기에는 전체적으로 몸의 면연력이 떨어져 장염에 걸릴 위험이 있기 때문에 조심 또 조심해야 합니다.
장염의 두번째 원인은 바로 전염입니다. 하지만 모든 장염이 다 전염성을 갖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바이러스나 일부 세균이 있는 경우에만 전염이 될 뿐이고 그 외에는 전염이 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어떤 장염이 전염성을 가진 장염인지 판단하기가 어려운 경우는 일단 조심 또 조심해야 합니다. 전염이 되는 경우 일반적으로 신체접촉으로 전염이 되기 때문에 장염환자와 같이 있었을 경우 손을 깨끗이 씻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장염에 걸릴 경우 일반적으로 일주일 이내에 자연적으로 치료가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 기간동안 최대한 청결을 유지하면서 장염에 좋은 음식인 양배추, 바나나, 녹차 등을 먹으면서 몸 회복에 최대한 신경 써주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장염이 옮는지 그리고 그 전염경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장염이라고 모든 장염이 옮는 것은 아니지 장염 환자와 같이 있었다고 겁을 먹을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우리몸은 기본적으로 모든 세균에 대해서 면연력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하지만 그래도 조심할 필요는 있으니 음식 먹을때 잘 익혀먹고 평소에 손을 잘 씻는 습관을 기르도록 노력합시다.